로삐 Loppi 개요
지브리파크(지브리미술관도 방법은 같음) 온라인 예매한 티켓을 현지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편의점(로손, 미니스톱)의 Loppi를 통한 티켓 발급이다.
지브리파크 티켓 발권 방법
로손(Lawson) 또는 미니스톱(Ministop) 방문
일본 편의점 점포 수 순으로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미니스톱이 있는데, 현지에서 체험해본 바 지역별로도 편차가 있는 듯했다. 경험 상 후쿠오카에서는 세븐일레븐이 많기는 했지만, 오사카 및 교토를 포괄하는 간사이 지방은 로손이 더 눈에 자주 띄었고, 나고야 지역에서는 미니스톱도 타 지역보다 많이 보이는 편이었기 때문이다.
논외지만, 결제카드로 트래블로그를 쓴다면 세븐일레븐 ATM(세븐뱅크), 트래블월렛을 쓴다면 미니스톱 ATM(이온뱅크)을 이용해서 일정 한도 내 무료 출금이 가능하다.
로삐 Loppi 사용 방법
로손 또는 미니스톱 편의점을 찾았다면, 아래와 같이 붉은 색을 한 기계로 간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가운데 보이는 QR 인증을 통한 발급이다. 왼쪽의 휴대폰번호 인증을 통한 버튼도 보이는데, 지브리파크를 일본 국내인 전용 사이트로 예매했다면 휴대폰 인증이 불가할 것이다.
따라서 QR 인증 발급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그렇다면 QR 코드가 어디 있느냐, 사실 예매를 완료했다면 아래와 같이 마지막 화면에 QR이 제시되었겠지만 출력해서 갖고 다니기도 뭐하고 없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예약 시 같이 전송된 예매 확인 메일을 열람하면 된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을 것이고, 이 중 Loppi 발급용 QR 코드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는데, 이를 누르면 QR 화면이 휴대폰에 표시되면서 Loppi QR 인증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QR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고, 내용이 맞다면 우측 하단의 APPLY로 진행한다.
진행이 모두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길다란 교환권이 영수증용 종이에 쭈~욱 출력된다.
만약 지브리파크 중 돈도코 숲까지 예매했다면, 별도 QR코드가 하나 더 있는데, Loppi에서의 발권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하면 된다.
편의점 카운터에 교환권 제출
출력된 교환권을 편의점 카운터 직원에게 주면, 직원이 이를 보고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준다.
카운터에서 안내 모니터를 보며 잠시 기다리자.
발권 후, 아래 같은 봉투와 함께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