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2023.7.7.(금) ~ 23.(일) 17일간 일본 나고야에서 진행된 옥토버페스트에 다녀왔다.
나고야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맥주를 소개하는 행사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하였다.
행사기간: 2023.7.7.(금) ~ 23.(일)
시간: 15시 ~ 21시 (주말 및 공휴일은 11시 ~ 21시 / 우천 시에도 진행)
장소: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 사카에 지역 내 히사야오도리공원 (久屋大通公園)
입장료: 무료 (음식은 유료)
주최: 도카이 TV 방송, 주니치 신문사, 도카이 라디오 방송
유의사항
좌석 예약 불가, 외부 음식 반입금지(이유식은 가능), 맥주 요금과 별개로 글라스(컵) 보증금 1,000엔을 내야 하고 반환 시 돌려받음(보증금 2,000엔인 맥주도 있음), 반려동물 동반 삼가(보조견은 가능)
체험기
사실 체험기라기보다는 날씨가 덥기도 했고, 테이블이 사람들로 만석이라 굳이 빈 자리를 찾아 헤매고 싶은 생각도 없었다. 그래서 히사야오도리 공원을 지나는 길에 사진을 찍었는데, 가끔 무대에서 공연도 하는 모양이었다. 더운 날씨에도 사람들은 비교적 많았는데, 생각보다 행사장 크기가 그리 커 보이진 않았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여기서 마셔보는 것도 좋은 일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공식 안내장 (기계 번역)
알코브로이, 알피루스바흐 수도원 양조장, 아잉가, 호프 브로이, 바이엔스테판, 슈마츠, 파울러너, 리게레, 베르텐부르거, 케니히 루드비히, 마이젤&프렌즈, 투하 등
아래는, 번역하기 전의 안내장 일본어 원문
참여사 (기계 번역)
알코브로이
알코브로이 바이스비어
인기 No.1 바이스비아. 입맛은 바로 사과 풍미로 프루티, 뒷맛에 땅콩 같은 맛, 술 마시는 바이스 비아. 쓴맛이 적고 여성으로부터 제일 인기!
300ml/500ml/1ℓ
알코브로이 리즐
바이에른의 전통적인 헤레스맥주 중에서도, 매우 투명감이 있는 깔끔한 쓴맛이 특징. 경쾌한 홉의 쓴 맛 뒤에 꽃의 꿀을 연상시키는 것 같은 은은한 단맛이 인상적.
300ml/500ml/1ℓ
알코브로이 슈로스 던켈
지금까지 없었던 정통파 진한 색 맥주. 구운 검은 맥아를 사용한 검은 맥주. 5.2%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농후하지만, 입이 깔끔하게 하고 있다. 쓴맛과 단맛의 균형이 좋은 것이 특징.
300ml/500ml/1ℓ
안주류 – 소시지 12개 모듬, 아이스바인, 마늘 새우
알피루스바흐 수도원 양조장
알피루스바흐 바이첸
DLG 금상 수상! 검은 숲의 신선한 몰트와 홉, 자연보호지역의 순수한 샘물(연수) 100%로 만든 무여과 맥주. 과일로 상쾌한 향기와 균형 잡힌 바이첸맥주입니다.
500ml/1ℓ/2ℓ/1.5ℓ 피처
알피루스바흐 크로스터헬
나고야 첫 등장! 맥아의 풍미와 홉의 쓴맛의 조화가 최고로 매치해, 상질의 스파클링감이 몰트의 맛과 맛을 연출합니다. 최고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일본 최초 상륙 맥주.
500ml/1ℓ/2ℓ/1.5ℓ 피처
애플 와인
애플 와인 중에서도 독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상을 수상하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채취한 신선하고 육즙이 많은 사과를 사용해, 다른 주의 애플 와인보다 풍미 풍부한 마무리가 되고 있습니다.
330ml 병
안주류 – 소시지 5종 세트, 피자 케이제, 햄과 살라미 모듬 3종
아잉가
아잉가 라거헬
일본 첫 상륙, 나고야 첫 상륙!
전통적인 제법으로 만들어진 깨끗이계의 라거맥주. 더운 여름에 맛의 본령을 발휘하는 기간 한정 맥주입니다. 1일 한정 100잔의 격 레어 맥주!
500ml
아잉가 켈러비아
초초레어한 한정 맥주!
일본 최초 상륙, 이벤트 한정의 초격 레어 맥주.
무여과적인 라거비아로 마일드한 입맛과 밀의 단맛이 제대로 효과가 있는 극상의 한잔.
500ml
오렌지 바이첸
초 마시기 쉬운 과일 계 흰색 맥주!
오렌지 과즙이 들어간 흰색 맥주는 매우 과일로 꽤 마시기 쉽고 여성에게 인기있는 맥주입니다.
300ml에서 준비하고 있으므로 많이 마실 수없는 분들에게도 추천!
300ml/500ml
안주류 – 볶은 치즈 소시지 10개 모듬, 갈비 및 소시지 모듬, 메가 모듬 조개
나고야 옥토퍼페스트 한정 페트병 맥주
생맥주를 페트병에 담아, 가지고 돌아가! 집에서 어디서나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나고야 옥토버 페스트 라벨의 회장 한정 페트병 맥주!
안주류 – 그릴로 통째로 구운 고등어, 마이스(옥수수), 고등어 프릿
호프 브로이
호프 브로이 오리지널 라거
세계 최대 비아홀의 정평 라거 맥주!
가련한 꽃의 향기, 겸손한 쓴맛, 부드러운 목월의 절묘한 균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시고 비교를 한다면, 우선은 이 맥주로부터!
300ml/500ml/1ℓ
호프 브로이 뮌헤너바이스
고급 밀 맥아를 느끼는 흰색 맥주 왕!
이전에는 왕실에서만 마실 수 있었던 “귀족의 맥주”의 우아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기십시오.
300ml/500ml/1ℓ
호프 브로이 서머비아
이 여름 기간 한정! 수량 한정!
효모 무여과의 켈러 타입 맥주로, 바로 여름에 마셔야 할 맥주. 과일 향기와 감칠맛 맛에서 여름을 느껴보세요!
300ml/500ml/1ℓ
호프 브로이 던켈
본고장 뮌헨의 전통 다크라거 맥주!
은은한 태워 캐러멜의 향기, 고소한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시고 비교를 한다면, 개성적인 이 맥주를 꼭 라인업에!
300ml/500ml/1ℓ
래들러
더운 여름에 마시고 싶은 은은한 감귤 맛의 비아 칵테일! 상쾌한 맛이 본고장 독일 뮌헨에서도 대인기. 맥주가 약한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300ml
바이엔스테판
바이엔스테판 오리지널 헤레스
바이엔스테판 일본 최초 상륙! ! 부드럽게 연주하는 탄산과 맥주의 쓴 맛이 노드에 쾌적한 자극을줍니다. 보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황금빛으로 빛나는 라거맥주. 드라이 드라이의 프리미엄 헤레스. 하루 100잔 한정의 격 레어 맥주!
500ml
바이엔스테판 헤페 바이스
10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 바이엔스테판. 맥주 순수령을 충실히 계승한 전통 제법으로 양조한, 풍부한 거품 일어나 경쾌하고 프루티, 크림 같은 맛. 【환상의 화이트 맥주】
500ml
바이엔스테판 크리스탈 바이스
나고야 옥토버 페스트 첫출! 흰 맥주에는 드물고 효모를 여과한 선명한 황금색으로 프루티로 선명한 마실 것. 다음 번은 언제 입하될지 모르는 초귀중한 맥주입니다.
500ml
안주류 – 라클렛풍 치즈 소시지 7개 모듬, 립 스테이크 1kg/500g/250g, 치즈 나초
슈마츠
플레임스 인어박스 IPA
나고야 옥토버 페스트를 위해서만 한정 입하!
일본 최초 상륙! ! 게다가 맥주 업계에서 초인기의 헤이지 IPA!
1일 수량 한정 판매이므로 구입은 서둘러!
300ml/500ml
슈마츠 독일 라거
나고야 옥토버 페스트 첫 등장! !
옥토버 페스트 제법으로 만들어진 숙성 맥주는 기적의 균형.
300ml/500ml/1ℓ
슈마츠 바이젠
우아한 향기와 깔끔한 목걸이가 특징인 흰색 맥주.
남독 스테디셀러 프리미엄 맥주입니다.
300ml/500ml/1ℓ
안주류 – 소시지 콤보, 소시지 10개 모듬, 치즈 감자
파울러너
파울러너 헤페 바이스
뮌헨 옥토버 페스트 공식 양조장 파울러너사가 자랑하는 플래그십 맥주. 바나나와 정향과 같은 부드러운 향기, 실키 거품,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인 흰색 맥주.
300ml/500ml/1ℓ
파울러너 바이스 던켈
과일 입맛, 신선하고 강력한 아로마와 로스트 한 고소한 맛이 특징. 윈너와 소시지 등에 잘 맞고 튀김에도 딱.
300ml/500ml/1ℓ
파울러너 뮌헤너헬
향기로운 하라타우 홉을 사용하여 목구멍의 장점이 특징. 어떤 상황에서도 맛있게 맛볼 수 있다. 생생한 금발의 라거 맥주.
300ml/500ml/1ℓ
안주류 – 옥페스 플레이트, 소시지 9개 모듬, 버터 감자
리게레
리게레 바이스비아
마이닝거 인터내셔널 크래프트 비어 어워드에서 베스트 바이첸 수상! 흐린 과일로 화려한 향기, 부드럽고 섬세한 입맛의 세계 No.1에 빛난 흰 맥주.
300ml/500ml/1ℓ
리게레 프리바트
유러피언 비어스타 금상 삼연패! 세계 비아 저널지 역대 최고 득점 획득! 독일 10년간 최고의 맥주 등 수많은 타이틀을 획득한 독일 맥주 역사에 이름을 새기는 걸작 라거비아! 몰트와 홉의 최고의 균형으로 매우 마시기 쉬운 맛.
300ml/500ml/1ℓ
리게레 켈러비아
독일 식품경기회 금상 수상! 독일 전통의 무여과 양조에 의한 농축된 맥아의 감칠맛! 회장 한정・수량 한정.
300ml/500ml/1ℓ
안주류 – 브루스트헨 3종 모듬, 발트풍 3종 해산물 플레이트, 아이스바인
베르텐부르거
베르텐부르거 스페치얼 페스트비아
일본 최초 상륙! 특별한 축제를 위해 만들어진 한정 비아! 헤레스 스타일입니다만, 페스트 비아에 적합한 중후한 마무리가 되어 있어 매운 상쾌한 몰트의 향기와 감칠맛이 있는 균형 잡힌 맛.
300ml/500ml/1ℓ
베르텐부르거 헤페바이스비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원 양조장이 양조하는 바이스비아! 외형은, 황금색으로 무여과 유래의 효모로 얇게 탁해져 바나나나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향기와, 밀맥아 유래의 상냥한 쓴맛이 특징.
300ml/500ml/1ℓ
베르텐부르거 아노 1050
장기 숙성 황금의 메르첸! 황금빛 라거 타입 비아. 입맛은 농후하고 감칠맛이 있어 매운. 고급 캐러멜 같은 향기와 기분 좋은 마일드한 홉의 쓴맛이 특징.
300ml/500ml/1ℓ
안주류 – 칼리브루스트, 바이스브루스트, 로스트 비프
케니히 루드비히
발슈타이너 프리미엄 벨람
발슈타인에서 숲의 샘물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자울러 랜더 필스너. 투명감이 있는 황금색과 상쾌한 입맛이 특징. 로고 마크에는 여왕의 왕관. 외형도 맛도 품위있는 마무리.
300ml/500ml/1ℓ/2ℓ
케니히 루드비히 바이스비아헬
“로얄 바이첸”. 한때 왕가만이 만들 수 있는 밀맥주 원조. 파인애플을 연상시키는 상쾌한 맛. 향기는 상쾌한 과일, 쓴맛을 억제하고 깊고 독특한 흰 주름을 가진 맥주.
300ml/500ml/1ℓ/2ℓ
길드 켈러 맥주
“Keiisr beer (저장 맥주)”라고도 불리는 아로마 홉을 이용한 자연적인 탁한 맥주입니다. 중후한 감칠맛 속에도 상쾌한 맛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00ml/500ml/1ℓ/2ℓ
안주류 – 고기 스테이크, 브라트브루스트, 완두콩
마이젤 & 프렌즈
바이로이터 오리지널 랜드 비어 1857
일본 최초 상륙! 1857년부터 양조하고 있는 수출 맥주! 호화로운 라거 타입의 맥주. 아름다운 황금색으로 깔끔한 매운 맛과 홉의 쓴맛이 균형 잡힌 맛!
300ml/500ml/1ℓ
마이젤 & 프렌즈 페일 에일
WBA 금상 수상! 마이젤 & 프렌즈를 대표하는 독일 펠 에일! 엄선된 5종류가 넘는 홉을 사용하여 복잡하면서도 균형 있게 깊은 맛. 감귤과 열정 과일을 연상시키는 향기와 독특한 홉의 여운이 오래 지속되어 마실 정도로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300ml/500ml/1ℓ
마이젤스 바이스 바이스 오리지널
ICBA 금상 수상! 호박색 바이스비아. 바나나와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달콤한 향기와 약간 매운 맛. 맛은 약간 드라이로 느껴져, 바이에른주 남부의 바이스비아와는 캐릭터의 차이가 나와 있습니다.
300ml/500ml/1ℓ
안주류 – 6종류 버라이어티 소시지, 고다 치즈 케이제블스트 2개, 버터 프레즐
투하
투하 바이첸
뉘른베르그를 대표하는 브루어리. 흰 복숭아와 사과의 향기와 함께 상쾌한 레몬의 맛을 느끼는 더운 여름에 딱 맞는 화이트 맥주.
300ml/500ml/1ℓ
클루리 퍼블릭 드랭큰 세일러
나고야 첫 등장! 수량 한정! 2020년의 World Beer Awards에서 「World 베스트 IPA」를 수상! 쓴맛·보리의 단맛의 밸런스가 절묘.
400ml/1ℓ
클루리 퍼블릭 홉 점키
나고야 첫 등장! 수량 한정! 비아 콘테스트에서 매회 수상하는 일품. 알코올 도수가 겸손하면서 홉의 상쾌함이 두드러지는 질리지 않는 추천 맥주입니다.
400ml/1ℓ
안주류 – 소시지 6개 모듬치즈 및 나초칩, 소시지 8개 모듬 및 나초칩, 플럼 쿠헨 베이컨(독일풍 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