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23.3.8.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국내 개봉하였고, 일본 현지 개봉일은 22.11.11.이다. 참고로, 일본에서의 개봉일이 22.11.11.인 것은 애니메이션의 소재가 ‘지진’이기 때문에 동일본 대지진이 발생하였던 11.3.11. 날짜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한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팬층이 두터운데, 이전 개봉하였던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가 연이어 흥행한 것이 가장 큰 요인이다.
(좌) 너의 이름은 / (우) 날씨의 아이
상영시간: 122분 (2시간 2분)
감독: 신카이 마코토
음악: RADWIMPS, 진노우치 카즈마, 토아카
제작: 코믹스 웨이브 필름
배급: 토호
이벤트
롯데시네마
경품: 스즈메의 문단속 ‘스즈메’ 렌티큘러 카드
이벤트 기간: 5/24(수) ~ 재고 소진 시까지
수령 방법: 관람 당일 매표소 티켓 인증 (선착순)
※ 참여 극장 및 세부사항은 상기 링크 참조 必
CGV
경품: 스즈메의 문단속 ‘다이진’ 렌티큘러 카드
이벤트 기간: 5/24 ~ 5/30 (조기 소진 가능)
수령 방법: 관람 당일 매표소 티켓 인증 (선착순)
※ 참여 극장 및 세부사항은 상기 링크 참조 必
메가박스
경품: 스즈메의 문단속 ‘소타’ 렌티큘러 카드
이벤트 기간: 5/24(수) ~ 재고 소진 시까지
수령 방법: 관람 당일 매표소 티켓 인증 (선착순)
※ 참여 극장 및 세부사항은 상기 링크 참조 必
예고편
” 문의 건너편에는
모든 시간이 있었다 “
폐허를 찾아다니는 ‘토지시(재앙을 불러일으키는 문을 닫는 일을 하는 사람)’인 무나카타 소타가 길을 걷다가 자전거를 타고 등교하는 소녀 스즈메를 만나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스즈메(한국어로 ‘참새’의미)는 규슈 어느 마을 미혼 이모인 이와토 타마키와 단둘이 살고 있는 여고생으로, 무나카타 소타에게 길을 알려준 다음 등교 후, 자꾸 어디서 만난 적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 그 폐허로 자전거를 타고 찾아간다.
등장인물
(좌측 상단에서부터) 이와토 스즈메(성우 하라 나노카), 무나카타 소타(성우 마츠무라 호쿠토), 이와토 타마키(성우 후카츠 에리), 오카베 미노루(성우 소메타니 쇼타), 다이진
(좌측 상단에서부터) 니노미야 루미(성우 이토 사이리), 아마베 치카(성우 하나세 코토네), 이와토 츠바메(성우 하나자와 카나), 세리자와 토모야(성우 카미키 류노스케)
주인공인 이와토 스즈메 역의 성우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였고, 높은 경쟁률 끝에 하라 나노카가 선발되었다.
전작이었던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세계관과 상호 연결되지는 않으나, 각각의 주인공들인 미야미즈 미츠하(성우 카미시라이시 모네), 아마노 히나(성우 모리 나나)가 중간 중간 카메오로서 등장하니 잘 찾아보기 바란다.
스토리
” 닫아야만 하잖아요, 여기를 ! “
‘토지시’ 역할을 하던 소타를 다이진이 의자로 바꿔버린 다음, 스즈메는 본격적으로 토지시 역할을 대행하게 된다. 하지만, 문에서 엄청나게 뿜어져나오는 검붉은 물체(‘미미즈’)를 혼자 막아내기엔 역부족인 상황이 펼쳐진다.
” 꿈이 아니었어 “
규슈, 시코쿠, 고베, 도쿄 등 전국 각지 문을 닫으며 여러가지 사건들이 펼쳐지고, 이 과정에서 스즈메는 잠시 잊고 있었던 진실을 향해 앞으로 나아간다.
자료
공식 타이틀곡 feat. RADWIMPS
스즈메의 문단속 – 사운드트랙(OST) 전곡